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챔픽스 말인데요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연방법 ] 챔픽스 말인데요
작성자 유래님 등록일 2019-10-21
카테고리 금연방법 조회수 1585
상담내용

작년에받아둔챔픽스 1mg있는데

먹어도되나요?


요즘 챔픽스 효과가별로라는얘기도있고

부작용도있다는말이있는데복용해도괜찮을까요?


복용시 처음에는 0.5mg부터시작하라던데

1mg먹어도되나요?  반잘라서먹나요?


금연하기좋은방법들이있으면알려주세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19-10-23 09:49

안녕하세요. 길잡이 입니다. 

유래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유래님께서 금연을 결심하시면서 챔픽스(성분명: 바레니클린) 복용을 고민 중이신 것 같은데요. 
우선, 유래님의 금연 도전과 실천을 응원해드립니다. ^^


현재 과학적으로 입증된 금연 보조제 중 3개월 내 금연성공률은 챔픽스가 가장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바레니클린이라는 성분이 뇌에 작용하여, 금단증상과 흡연욕구를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 때문에 이 약물을 복용하신 분들 중 일부는 '담배 맛을 못 느낀다' 또는 '담배 생각이 안 난다'라고 말씀하시기도 합니다. 


다만, 이러한 금연 보조제는 금연 초기에 니코틴이 체외로 빠져나가면서 발생하는 금연 장애 상황을 보다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도록 돕는 작용을 할 뿐이기 때문에 흡연량이 적거나 심리적 습관적 흡연을 지속해오셨다면 금연 효과를 보기 어려워 금연 의지 강화, 인지행동요법과 관련된 금연프로그램을 참여하거나 동시에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유래님께서 과거 금연 경험이나 니코틴 의존도 평가(http://www.nosmokeguide.go.kr/lay2/program/S1T50C9/nosmoke/noSmoke_selftest/noSmoke_selftest1_1q.do )를 통해 니코틴 중독 정도를 고려하여 금연 방법을 정해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니코틴 중독 수준이 높거나 과거 금단증상으로 금연 실천이 어려우셨다면 챔픽스 복용을 권해드리며, 약물 복용을 결심하셨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셔서 약 복용이 가능한지 등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약물 복용시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으므로 약 복용과 중단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는 것이 좋으며, 현재 건강보험공단에서 금연치료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프로그램을 완전히 이수하시면 진료비와 약값이 모두 환급되어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니코틴 중독 수준이 낮거나 과거 식후, 스트레스, 음주 등의 흡연 습관으로 금연 실천이 어려우셨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을 통해 전문 금연상담사와의 1대1일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금연 의지 강화, 흡연 습관 개선하는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이 외에도 국가에서 운영 중이 금연지원서비스가 다양함으로 유래님의 상황적 여유, 흡연 경험 등을 고려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혼자하시는 것 보다는 흡연성공률이 높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용가능한 금연지원 서비스는 아래 URL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며, 구체적인 금연방법이나 금연서비스 추천은 금연상담전화(1544-9030)에서 도움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금연도움받기(금연지원서비스) : http://www.nosmokeguide.go.kr/lay2/S1T31C53/contents.do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상담신청
다음글 담배 충동구매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