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온라인 상담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온라인 상담실

혼자 금연하는 것이 벅차신가요? 그렇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

※ 답변은 평일 기준 3일 이내 드리고 있으나, 문의내용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금연 중에 발생하는 어려움으로 급히 상담을 받고싶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으로 연락 주십시오.(서비스 이용 문의 상담 불가)

※ 로그인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전화상담 예약
미치겠습니다 상세 페이지

제목, 이메일, 작성자, 등록일, 카테고리, 조회수, 첨부파일, 상담내용, 답변내용, 답변인,답변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금단증상 ] 미치겠습니다
작성자 리얼로금연하자 등록일 2019-07-05
카테고리 금단증상 조회수 1287
상담내용

6월 25일부터 금연하고 있는데

너무 힘들고 지칩니다 목에 가레가 나올려는거 같은데 기침이 계속나오고

힘들어서 그런데 좋은방법이 없을까여ㅛ?

답변
답변인 길잡이 답변일 2019-07-08 03:00

안녕하세요. 길잡이 입니다. 
리얼로금연하자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닉네임도 제 맘에 쏙 듭니다. 금연 유지하시면서 자주 뵙게되면 좋겠습니다. ^^ 

금연 시작한지 2주 정도 지난 것으로 보이는데요. 금연 시작 후 1~2주는 금단증상으로 재흡연도 많고 금연 전체 시기에 있어 가장 힘든 시기기도 합니다. 이 시기를 넘기면 금단증상도 차츰 줄어들고 니코틴이 체내에서 완전히 다 빠져나가 점차 금연에 익숙해지기 시작하실 텐데요. 지난 주말, 그리고 오늘은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목의 가래나 기침이 나오는 것은 보통 금연 이후 손상되면 기관지의 섬모가 제 기능을 회복하면서 기관지에 쌓여 있던 타르 등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함인 경우들이 많은데요. 이는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으로 완화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외에 다른 금단증상으로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니코틴 보조제나 약물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길잡이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우선 2~3일 정도 경과를 더 지켜보신 이후에 금단증상이 완화됨을 느끼지 못하신다면 병,의원 금연치료가 가능한 가까운 병원을 내방하셔서 금연 관련 약물을 처방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굳이 더 지켜보시길 권하는 이유는 금단증상으로 인한 힘든 고비는 어느정도 지나간 것으로 보이고, 가능한 보조제 없이 금연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힘들다고 지나치게 억지로 참지 마시고요. 필요에 따라 보조제나 약물 복용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금단증상과 무관하게 평소 흡연했던 장소, 시간 등 특정한 상황에서 흡연욕구가 발생하여 힘드시다면 습관적인 문제기 때문에 흡연 습관을 금연 습관으로 바꾸기 위한 대처법을 꾸준히 실천하셔야지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URL에서 확인부탁드리며, 리얼로금연하자님만의 상황별 흡연욕구 대처법을 계획하고 싶으시다면 금연상담전화(1544-9030)을 통해 전문 금연상담사와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흡연욕구 다스리기 : http://www.nosmokeguide.go.kr/lay2/bbs/S1T33C111/H/24/view.do?article_seq=241&tag_name=&cpage=3&rows=10&condition=&keyword=&cat=&rn=22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연구역 스티커
다음글 회원정보 이메일 형식 체크 오류 문의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