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공지사항

금연길라잡이의 중요한 사항을 공지합니다.

중증 폐질환 및 사망 사례 발견,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지하고 올바른 금연실천하세요.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증 폐질환 및 사망 사례 발견,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지하고 올바른 금연실천하세요.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9-09-2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미세먼지 걱정 없이 푸르고 높은 하늘을 만끽할 수 있는 10월의 가을입니다. 우리 금연길라잡이 회원님들의 금연도 안녕하신가요? ^^ 


오늘은 우려와 걱정, 그리고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으로 의심되는 “중증 폐 질환 사례”와 “사망 사례”가 다소 보고되었는데요. 대다수의 “중증 폐 질환 및 사망사례”가 대마 유래 성분(tetrahydrocannabinol)과 니코틴을 혼합한 액상형 전자담배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일부는 니코틴만 포함된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현재 미국 정부는 원인과 인과관계를 규명 중이며, 조사가 완료될 때 까지 액상형 전자담배의 사용 자제를 권고하고, 지난 9월 11일에는 가향 액상형 전자담배에 대한 판매 금지 계획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우리 정부에서도 액상형 전자담배는 중증 폐질환과 사망을 초래할 수 있는 것으로 의심되어, 액상형 전자담배를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아동과 청소년, 임산부,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사용을 중지하도록 주변에도 널리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이시라면 호흡기 이상 증상(기침, 호흡곤란, 가슴통증), 소화기 이상 증상(메스꺼움, 구토, 설사), 기타 증상(피로감, 발열, 체중감소 등)을 경험한 경우 즉시 병의원을 방문하도록 해주십시오. 


그 외 정부에서는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자제 권고와 함께 이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 중증 폐질환 유발물질로 의심되는 성분 및 액상형 전자담배의 인체 유해성 연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당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여러분 중 혹은 여러분의 주변 누군가가 액상형 전자담배 중단 시 일반 담배를 피우기보다는 효과가 입증된 금연지원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덜 해로울 것'이라는 함정에 빠져 미련을 가지거나 피우면서 걱정하시지 마시고, 흡연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금연'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삶과 금연을 응원합니다. 


복지부, 액상형 전자담배 자제 권고 관련 보도자료 보기 :  http://www.nosmokeguide.go.kr/lay2/bbs/S1T371C375/A/146/view.do?article_seq=781825&cpage=2&rows=10&condition=&keyword=&cat=&rn=1

금연도움받기(무료 이용가능한 금연지원서비스) 보기 :  http://www.nosmokeguide.go.kr/lay2/S1T31C53/contents.do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9 금연지도이벤트] 금연성공자 생존신고
다음글 금연길라잡이 이용자 실태 및 만족도 조사 당첨자발표(3분기)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