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복사


공지사항

금연길라잡이의 중요한 사항을 공지합니다.

모두가 함께 하는 금연! 지도 커뮤니티 게시판 ‘금연지도’와 ‘금연지지자 지원프로그램’ 개설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두가 함께 하는 금연! 지도 커뮤니티 게시판 ‘금연지도’와 ‘금연지지자 지원프로그램’ 개설
작성자 길잡이 작성일 2017-02-08

모두가 함께 하는 금연! 금연길라잡이 신규 서비스 오픈
지도 커뮤니티 게시판 ‘금연지도’와 온라인 금연프로그램 ‘금연지지자 지원프로그램’ 개설




하나.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커뮤니티 게시판, ‘금연지도’


내가 있는 위치에서 게시글을 등록하고, 지도 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하실 수 있으며, SNS 공유 기능을 통해 내가 쓴 글을 지인들에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에 금연자 혹은 금연지지자가 있다는 것을 금연지도에 꽝하고 찍어주세요.


 ◆ 금연지도 게시판 가기 : 홈 > 함께나누기 > 금연지도

http://www.nosmokeguide.go.kr/mbs/nosmokeguide/subview.jsp?id=nosmokeguide_050600000000&tabId=00  


 ◆ 메뉴 안내 
  - 도전자 : 아직 금연을 시작하지 않으셨지만 금연을 결심하셨거나, 이제 막 금연을 시작한 분들의 금연 선언과 금연 의지를 보여주세요. 
  - 성공자 : 금연을 유지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금연 성공 자랑도, 스스로에 대한 격려도 좋습니다. 
  - 응원자 : 주변에 금연을 권유하거나 독려하고 싶은 분이 있으시다면! 글 등록 후 SNS 공유하기로 응원하세요. 진심으로 응원해주는 금연 지지자가 금연 성공률을 높입니다. 
  - 지원서비스 : 각 지역의 금연지원센터, 보건소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위치정보 표시 안내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지도상의 사용자 위치정보는 읍/면/동 까지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읍/면/동 위치정보의 기준점은 주민센터 이며, 지도상에서 각 지역의 주민센터로 고정되어 위치가 표시됩니다.
  - 지도상의 주민센터 위치정보는 지역에 따라 약간의 오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둘. 비흡연자를 위한 ‘금연도우미 지원 프로그램’


금연길라잡이 전문가 게시판을 통해 주변 흡연자를 돕고 싶어 하시는 회원님께서 금연 권유 방법과 금연을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으셨습니다. 그래서 금연을 돕기 위한 전략을 온라인 금연프로그램에 추가 개설하였습니다.
비흡연자의 흡연예방은 물론, 주변 흡연자에게 적극 금연을 권고하고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연지지자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금연도우미 지원프로그램 바로가기 : 홈 > 금연하기 > 온라인금연프로그램 > 시작하기
  (※Step2 흡연자평가/정보입력에서 흡연 여부 ‘아니오’선택시 금연지지자 지원프로그램 진행)

http://www.nosmokeguide.go.kr/mbs/nosmokeguide/jsp/noSmoke_program/cross_program/main_start.jsp?id=nosmokeguide_040408000000
 


셋. 온라인 금연프로그램 이용 시 금연시계 정지가 번거로웠던 점 개선!


기존에는 온라인 금연프로그램과 금연시계이 연동되어 있어 초기화하기가 쉽지 않았던 점을 개선하였습니다. 온라인 금연프로그램 시작 단계에서 ‘재도전하기’버튼을 클릭하시면 프로그램 종결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금연프로그램 소개 이미지

<온라인 금연프로그램 소개>

이전, 다음 게시물 목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컬러링북 열풍! 아트테라피(Art Therapy)를 활용하여 금연도 해볼까?
다음글 국내 흡연 통계 업데이트…2015년 성인남성 흡연율, 2016년 남학생 흡연율 최저

페이지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확인
금연상담 카카오
상단으로 이동

상단으로